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10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 쏘스뮤직 공식 SNS에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영상은 르세라핌의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에 수록된 5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콘셉트 사진의 메이킹 필름으로 채워졌다.
첫 번째 트랙 ‘더 하이드라(The Hydra)’는 볼드한 리듬과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노래로, 앞서 공개된 앨범 트레일러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됐다.
르세라핌은 이 곡을 통해 몇 번이고 추락해도 다시 살아나고 더 강해지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앨범과 동명인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은 무게감 있는 라틴 리듬이 가미된 아프로 라틴(Afro-Latin) 스타일의 팝 장르 곡이다. 특히 “잊지 마 내가 두고 온 toe shoes 무슨 말이 더 필요해/ 무시 마 내가 걸어온 커리어” 같은 가사는 15년 동안 발레를 한 카즈하와 활동 경험이 풍부한 김채원, 사쿠라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랫말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신보에도 자신들의 진솔한 생각과 감정을 담아 진정성을 더한다.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크림슨 하트’(Crimson Heart)의 테마곡이기도 한 ‘임퓨리티스(Impurities)’는 힙합 리듬과 감미로운 코드 진행이 조화로운 R&B 곡이다. ‘노 셀레스티얼(No Celestial)’은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천사나 여신 같은 거창한 수식어를 버리고 ‘있는 그대로의 나’로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는 동시에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해 주는 팬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굿 파트(Good Parts)(when the quality is bad but I am)’는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소셜 미디어 팝(Social Media Pop) 장르의 곡이다. 르세라핌은 이 곡을 통해 완벽하지 않은 모습까지 자신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초라함을 숨기지 않는 것도 용기라고 말한다.
르세라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안티프래자일’에는 데뷔 앨범을 함께 작업한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와 프로듀서팀 13을 비롯해 미국의 팝 아티스트 세일럼 일리스(Salem Ilese)가 작가진으로 합류했고, 멤버들의 음악 작업 참여도 두드러진다. 허윤진과 사쿠라가 마지막 트랙 ‘굿 파트(when the quality is bad but I am)’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고 허윤진은 ‘임퓨리티스’, ‘노 셀레스티얼’ 작업에도 참여했다.
한편, 오는 17일 발매되는 르세라핌의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은 지난 6일 선주문량 56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가 세운 최종 선주문량 38만 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쏘스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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