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이수현 Official' 캡처 |
이수현의 유튜브 채널 '이수현 Official'에는 22일 '이수현 - 모든 날, 모든 순간 COVER'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약 3분40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는 이수현이 부른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원곡 폴킴) 음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이수현이 지금까지 유튜브 채널에 올렸던 영상들의 주요 장면이 파노라마처럼 편집돼 담겼다.
이수현은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다. 그는 자신이 노래하는 모습이나 뷰티,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꾸준히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왔다. 이수현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165만명에 달한다.
이날 영상 게재와 함께 이수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브 활동 휴식기를 갖는다고 공지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복떵이(구독자 애칭) 여러분"이라며 "마지막 (유튜브) 영상으로 찾아온 수현입니다"라고 운을 뗐다.
/사진=이수현 인스타그램 캡처 |
이어 그는 "마지막 영상은 제가 그동안 여러분께 하고 싶었던 말들이 잘 담긴 노래 커버 영상으로 준비했다"며 "첫 영상부터 최근 영상까지 파노라마처럼 쭉 보니 울컥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유튜브를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저의 말과 행동, 생각 등을 솔직한 모습 그대로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정제되지 않은 저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다면, 저에게는 그게 전부여서 조회수나 구독자로 찍히는 숫자도 중요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수현은 "그만큼 유튜브 촬영은 일로 생각하지 않고 늘 즐겁게 촬영했다"며 "이 마음을 끝까지 지키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다. (휴식기가) 길 수도, 짧을 수도 있으나 언젠가 다시 올리고 싶은 콘텐츠가 생겼을 때 돌아오겠다"고 유튜브 활동 중단 이유를 전했다.
끝으로 그는 "서프라이즈 알람이 울릴 때까지 가끔 생각나면 들려서 추억여행 한 번씩 해달라"며 "그동안 정말로 감사했다. 여러분 안녕"이라고 덧붙였다. 이수현은 유튜브 채널이 크게 성장해 혼자 운영하는 것에 한계를 느꼈고, 다른 운영 방향을 고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및 더 읽기 ( AKMU 이수현, 구독자 165만 유튜브 잠정 중단…"그동안 감사" - 머니투데이 )https://ift.tt/UfPydCW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