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17, 2022

'노예걸그룹' 다율 "'아육대' 화장실서 밥먹어…'미코' 대회도 출전" - 파이낸셜뉴스

'노예걸그룹' 다율 "'아육대' 화장실서 밥먹어…'미코' 대회도 출전"
[서울=뉴시스]다율. 2022.03.18. (사진=유튜브 '근황올림픽'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다연 인턴 기자 = 과거 '노예 걸그룹' 출신으로 화제가 됐던 다율이 당시 상황을 돌아보고 최근 소식을 전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은 ''실화탐사대' 그 걸그룹…논란 후 4년 만의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그룹 '베이비부' 출신 가수 다율을 인터뷰한 영상을 게재했다.

다율은 지난 2019년 MBC '실화탐사대'가 '노예걸그룹' 이슈를 다루면서 대중에 알려졌다. 당시를 돌아본 그는 "저희 입장에서는 좋지는 않다. 그럼에도 당시 상황을 정확히 반영했다"고 밝혔다.

다율은 "활동 당시 회사에서 지원이 굉장히 열악했다"고 돌아봤다. '실화탐사대'에서 공개된 숙소에 대해 "창문이 사람 몸이 통과할 수 있었다. 스케줄에 가려는데 (세금미납으로 인해) 물이 나오지 않아 집 앞 이발소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씻고 간적도 많다. 나중에는 집주인이 우리에게 얼른 나가라고 독촉했다"며 "언제 숙소에서 나갈지 몰라 짐을 항상 싸놓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스케줄 소화의 경우 "음악 방송을 다닐 때도 지하철을 타고 다녔다"며 "머리스타일이나 화장이 화려하니까 사람들이 다 쳐다보는 일이 많아 고개를 숙이고 다녔다"며 회사의 빈약한 지원을 고백했다.

게다가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에 출연 당시 "다른 출연자는 스태프들이랑 함께하는데 나는 늘 혼자였다"며 "게다가 머리랑 화장도 내가 다 알아서 해야됐다"고 전했다.

MBC '아이돌 육상 대회'에 출연했을 때도 힘들었다. "다른 그룹 멤버들은 팀 스태프들이 있어서 챙겨주고 그러는데 전 혼자 있는데다 밥을 챙겨주는 사람도, 내 자리도 없었다. 그래서 '집에 가고 싶다' 생각하면서 화장실에 있었다. 당시 PPL로 왔던 샌드위치를 먹으려는데 체할 거 같아서 버렸다"고 말하며 울먹였다.

또한 행사 다니면서 겪었던 고충도 고백했다. "행사장 관객들은 술 마시면 기분이 좋으니까 막걸리를 던지며 나가라고 외쳤다"며 "사진 찍을 때 관계자들이 엉덩이를 슬쩍 만지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그걸 대표한테 말하니 '나중에 다른 행사를 줄 수 있으니…'라고 말하며 아예 보호를 해주지 않는 상황이 빈번했다"고 말했다.

그 이후 정산을 못 받은 상황에 대해 "저희가 더 바라는 게 없다. 그냥 저희만 놔달라고 말했다(계약만 풀어달라는 뜻)"며 "지금은 다행히 소송적인 부분은 다 끝났다. 그래서 다시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무대를 포기할 수 없었다"라고 고백하며 "이거를 버티고 계속하려고 노력해야지 다시 할 수 있는 기회가 올거 같아서 대회라도 나갔다"고 말했다.

"그래서 '미스코리아 대회'에 나가서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하고 '베스트엔터테이너 대회'에 출연해 우승을 차지하고 OST 앨범을 발매했다.

주변에서도 연락이 많이 오더라"며 "게다가 멤버들이랑 같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전했다.

마지막으로 힘든 시간을 함께 보내 전우애를 다진 기존의 멤버들과 함께 그룹 '달리아'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llow6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노예걸그룹' 다율 "'아육대' 화장실서 밥먹어…'미코' 대회도 출전" - 파이낸셜뉴스 )
https://ift.tt/WnG0rzX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