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16, 2020

프로파일러 권일용 "살인마 정남규, 마지막 살인은 자기 자신" - 머니투데이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방송화면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방송화면
프로파일러 권일용씨가 희대의 살인마 정남규를 언급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그들이 알고 싶다' 특집 2탄으로 꾸려진 가운데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 권일용씨가 출연했다.

이날 권일용씨는 정남규 살인사건을 '가장 잔혹한 사건'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정남규는 제가 만난 1000명의 범죄자 중에 가장 잔혹했다"며 "오랜 기간 고통스럽게 범행을 저지른 뒤 피해자의 시신은 마구 방치하는 타입"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권일용씨는 "압수수색을 갔었는데 내가 어디서 인터뷰를 했던 사진을 스크랩해서 가지고 있더라. 그 사진을 제가 제 손으로 압수했었다"고 당시를 회상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정남규는 교도소 안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

권일용씨는 정남규가 편지를 계속 보냈다며 "'내가 이렇게 잡혀 와가지고 더 이상 사람을 살해하지 못해 답답하다. 사형 집행을 하던지 나를 내버려달라. 사람을 죽이고 싶어서 견디지 못하겟다'라는 내용의 편지를 계속 보냈다"고 말해 듣는 이들을 경악하게 했다.

이어 "정남규는 극단적 선택이 아니라 자기가 결국은 자신을 살해한 살인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살인의 끝은 자기였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남규는 2004년 1월부터 2006년 4월까지 서울, 경기 지역에서 13명을 살해하고 20명에게 중상을 입힌 '서울 서남부 연쇄 살인사건'의 범인이다. 강도 행각 중 체포된 그는 2007년 4월 사형을 선고받고 2009년 11월 서울구치소 독방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프로파일러 권일용 "살인마 정남규, 마지막 살인은 자기 자신" - 머니투데이 )
https://ift.tt/37nTxsK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